공지사항

치아재교정, 처음보다 더욱 신중해져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20-01-22 18:10

본문

91019fb4300fa3e849580b080a46e029_1579684

 

호감 가는 첫 인상을 만들기 위해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치아교정은 덧니나 돌출 입, 부정교합 등으로 고르지 못한 치열을 바로 잡아줄 뿐만 아니라 충치나 잇몸염증 같은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구강 환경을 개선해 준다.


치아교정을 완벽하게 마무리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임상경험이 많은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무조건 저렴한 비용만을 고집해 전문성이 떨어지는 곳을 선택하기도 한다. 이렇게 비용만을 따져 교정치료를 받게 되면 교정 후에 이가 다시 틀어지거나 부자연스러운 입 모양으로 발음이 어눌해질 수 있다.

치아교정 후, 치료의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가 있다면 재교정을 고려할 수 있다. 치아재교정은 처음보다 더욱 주의가 필요 하기에 반드시 교정전문치과를 찾아 정확한 상담과 치료방안을 확인해야 한다. 특히 자신의 현재 구강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하여 재교정 가능성과 치료범위를 상세히 알려주는 곳을 선택해야 처음과 다른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김기범 부천연세베스트치과 원장(치아교정전문의)은 “치아재교정을 위해 본원을 찾는 환자들 대부분이 첫 교정 시에 신중하지 못했던 부분을 후회한다”고 전하며 “재교정 치과를 선택할 때는 교정과 의사가 상주하는지, 부정교합에 최적화된 병원인지,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 뒤 치료를 결정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출저 :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view/184276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