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치아교정은 제대로된 치과 선택과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9-11-26 10:54

본문

dc9ce12b6f02e267c901fcbb64820fcc_1574733

 


 

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을 맞아 그동안 시간이 부족해 미뤄왔던 치아 교정을 위해 수험생들의 치과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치료 기간이 짧지 않아 그간 치료를 받지 못했던 학생들도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이용해 교정치료를 받기 위해서다.

이처럼 치아교정은 타인의 시선이 부담된다는 이유로 방학과 같이 외부활동을 줄일 수 있을 때 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유독 이때를 노리고 가격 할인 이벤트나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하는 교정치과도 적지 않다. 치아교정은 비대칭, 주걱턱 등의 골격적인 부조화뿐만 아니라 치아의 심미적인 문제까지 종합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치료인 만큼 단순히 비용만을 생각하여 치과를 결정해서는 안된다.

또한 계획대로 교정치료를 진행하려면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치아 이동 진행사항을 정기적으로 확인해야 차질 없이 계획된 기간 내에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환자는 약속한 방문 일자에 맞춰 내원하고, 주치의가 권고하는 주의사항을 잘 지키는 등 치료 전 후로 모든 과정에서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부천연세베스트치과 교정과 전문의 김기범 대표원장은 “치아교정에서 사후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치아는 원래 자리로 돌아가려는 회귀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치아를 잡아주는 유지장치를 통해 치아가 안정화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또한 “정기적인 검진으로 치아 상태를 꾸준하게 살펴보고, 관리해야 고른 치열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므로 사후관리도 확실하게 신경 써주는 치과에서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라고 조언 했다.

출저 :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view/182455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