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효과적인 교정은 전문의와 적절한 교정장치 종류의 선택이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9-08-21 15:15

본문

 

57c92282e7d1b79ddafd5c9684f113ff_1566368 

사진 : 부천연세베스트치과 교정과전문의 김기범 원장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를 결정짓는 첫 번째 요소는 첫인상이다. 그 중 미소는 긍정적인 인상을 남겨 호감도를 높이는 가장 큰 요소이다. 하지만 치아가 고르지 않다면 웃을 때 신경쓰이는 경우가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미소와 밝은 인상을 위해 교정치료를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또한 치아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수술 없이 외모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치아교정을 시도하는 사람들 또한 적지 않다. 청소년 또는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에는 교정 전 심미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심미성을 고려한 세라믹 교정, 투명 교정 등을 통해 이러한 고민이 해결 가능하다. 


투명 교정이란 교정용 장치와 철사가 아닌 플라스틱 틀을 이용하여 교정을 하는 방법이다. 심미적인 부담이 적을 뿐만 아니라 이 외에도 치아 이동이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 환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교정 장치로 뽑힌다. 


세라믹 교정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메탈 교정의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장치로서 브라켓의 재질을 치아와 색깔이 비슷한 세라믹을 이용하였기 때문에 심미성이 매우 우수하다. 치아 안쪽에 장치를 부착하여 심미성을 높이는 설측 교정에 비하여 비용이 저렴하고, 이물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같은 교정 장치라도 치료를 진행하는 의사의 실력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교정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교정 장치와 더불어 전문의의 선택으로 다양한 경험이 있는 의사인지 확인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도움말 : 부천연세베스트치과 교정과전문의 김기범 원장 

 

 

출처: 메디컬리포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