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돌출입치아교정 옥니 등 2차 문제 예방하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9-08-21 15:00

본문

 

 

 

se2_15650717536824.jpg  

 

 

하반기 공채를 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치아교정이 화제다. 치아교정이 필요한 치열은 덧니, 과개교합, 개방교합 등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스트레스 받아 하는 부정교합은 돌출입이라고 할 수 있다.


돌출입은 입이 코끝이나 턱 끝보다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상태를 말하며, 이러한 치아배열은 정면, 측면에서 볼 때 부리 같은 입 모양을 형성한다. 특히 돌출입을 가진 사람들은 퉁명스러워 보이고, 웃을 때도 어색해 보이는 경우가 있어, 자신감을 잃고 무기력에 빠지며,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서 문제를 겪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se2_15650717745612.jpg 

 


돌출입은 비단 심미적인 부분의 치료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돌출입의 경우 입술이 잘 다물어지지 않아 발음이 새거나 입술에 힘을 줘 호두 주름이 생기는 등 의학적인 문제를 겪을 수도 있다.


기존의 치아교정과 돌출입 치아교정은 약간의 차이가 있다. 기존의 치아교정은 비뚤어진 치열을 고르게 만들어 주기만 해도 심미적인 부분과 의학적인 부분이 크게 개선되지만, 돌출입은 치아의 각도가 뻐드러지거나 턱뼈의 돌출이 원인이기 때문에 눈으로 보이는 치아만 안으로 넣을 경우, 치아의 뿌리로 인해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하거나, 옥니 등의 2차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전문가를 찾아 돌출된 치아와 치아의 뿌리를 동시에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첨단 분석 장비를 통해 눈으로만 확인이 어려웠던 부분까지 파악해 이에 따른 맞춤형 치아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57c92282e7d1b79ddafd5c9684f113ff_1566367
 

 

부천치아교정 연세베스트치과의 김기범 원장은 “흔히들 돌출입 교정의 경우 골격적인 문제를 동반하기 때문에 수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모든 돌출입이 수술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며, “비수술 치료를 통한 돌출입치아교정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교정치료는 하루아침에 끝나는 것이 아니므로 오랜 경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인지 확인하고 교정 치료 후 유지 장치 관리, 치아 움직임 확인 등 철저한 사후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출처 : 뉴스인데일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