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투명교정, 심미성과 교정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9-07-25 16:46

본문

 

 

 

6f09dc94fd749eadbe8c4f15a67eda5c_1564040

 

 

 

 

 

부천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생 A씨는 학창 시절부터 불규칙한 치아 배열을 큰 콤플렉스로 가지고 있었으며, 면접 준비를 시작하면서 치아교정을 고민하게 되었다. 면접장에서 불규칙한 치아가 신경 쓰여 위축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이에 A씨는 교정치과를 찾아 투명교정을 진행하게 되었다.  

투명교정은 교정용 장치와 철사 없이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해 치아를 가지런히 하는 교정치료 방법으로, 환자가 스스로 장치를 뺐다 꼈다 할 수 있는 가철식 교정 장치다. 플라스틱 교정 장치는 취득한 환자의 구강 모형을 본떠 치료 단계별로 제작되며, 일정 기간 치과에 내원해 치아의 이동 정도를 체크하고 다음 치아의 움직임을 예상해 교정 장치를 제작한다.  

투명교정의 가장 큰 장점은 심미성이다. 얇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만들기 때문에 교정 장치가 잘 보이지 않으며, 가철성 교정 장치이기 때문에 면접장, 결혼식장, 발표장 등의 중요한 장소에선 교정 장치를 뺄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또한 개인의 치아에 맞는 맞춤 교정 장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발음에 대한 불편함이나 이물감이 적다. 

하지만 투명교정 장치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뜨거운 물 등에 닿으면 변형이 일어날 수 있고, 음식물을 먹으면 변형이 되거나 변색이 될 수 있다. 또한 장치를 뺐다 꼈다 할 수 있기 때문에 장치 착용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면 교정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모든 경우에 투명교정 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부정교합이 심하거나 골격적인 문제를 동반하는 경우 투명교정 진행이 어려워, 교정 전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교정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교정은 오랜 기간이 걸리는 만큼 꼼꼼히 치과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교정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는 치과가 좋으며, 충분한 상담 후 치료를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부천연세베스트치과의 김기범 원장 


출처 : 메디컬레포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