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돌출입 치아교정 자칫 역교정 이어질 수도 있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9-06-13 17:49

본문

 

5191ca5844e38597efdd079bd318823f_1560415
 

 

돌출입을 가진 이들은 퉁명스러워 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으로 인해 외모적으로 스트레스를 갖고 있는 경우가 있다. 다행히 심하지 않은 돌출입은 수술없이 치아교정치료를 통해 심미적인 개선과 치아의 저작기능까지 해결 할 수 있다.

그러나 주의를 해야 될 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치아교정은 장기간의 시간이 필요한 치료이며 치과 진료 중 난이도가 높은 치료과목으로 특히 돌출입 치료의 경우, 환자의 잇몸과 치열 상태를 세밀하게 진단하고, 세밀한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는 숙련도 있는 의료진이 필수적이다. 무리한 치료는 자칫 옥니 등의 부작용을 발생시켜 역교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환자들의 입장에서는 의료진의 숙련도를 알 수가 어렵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한 교정과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보는 것인지를 확인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또 엄격한 기준으로 선발된 대한 한국임상교정치과의사회 정회원 자격을 확인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고 한다.

실제로 개인의 특수성을 고려하지 않은 저렴한 비용을 내세운 병원에서 치료를 한 후, 부작용이 생겨 역교정 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이 많다. 돌출입의 경우 고난도의 치아교정인 만큼 신중하게 치과를 선택하여 정밀 검사를 통해 맞춤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6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