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문가칼럼] 치아교정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9-05-29 17:53

본문

4466913fe1e27a5089b4f2653f0ad9d4_1560411
 

 

치아교정은 치료 기간이 길다는 특징 때문에 성인이 되기 전 청소년기에 교정을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 때문에 성인이 되어 치아교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거나, 치아교정을 하고 싶지만 성장이 끝났다고 판단해 교정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성인의 경우 성장이 끝난 상태이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보다 교정 속도가 느린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치아와 잇몸 상태가 좋다면 나이와 관계없이 치아교정이 가능하다. 실제로 60대, 70대도 치아교정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나이와 치아교정은 상관이 없다고 할 수 있다.


흔히들 치아교정 시 심미적인 부분만 생각하는데 치아교정의 목적은 단순 심미적인 부분만 있는 것이 아니다. 과개교합이나 개방교합, 주걱턱의 경우 음식을 씹는 데에 불편함이 있어 교정치료 시 치아의 저작 기능을 회복해주는 목적도 있다.

 

se2_15591074315295.jpg 


이미 늦었다고 스스로 판단을 내려 교정을 포기해버리면 정상적으로 자라지 못한 치아가 쓰러져 문제가 심해질 수도 있고, 심한 경우 치아를 잃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부정교합이 심하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치아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부천 연세베스트치과 치아교정전문의 김기범 원장은 “성인의 경우 소아나 청소년보다 치아 상태 관리가 용이해 충치 등의 부작용 발생이 적고, 치료에 대한 협조가 높기 때문에 소아 및 청소년 교정보다 유리한 점도 있다. 교정 문의를 주는 분들 중 치아교정을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것 아닌가에 대해 묻는 경우가 있지만 치아교정에 늦은 시기는 없다. 늦었다고 생각 할 때가 가장 빠른 시점이다.”라고 조언했다.

 

기사원문 : 뉴스인데일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