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치아교정 ‘양심치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 이유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9-03-06 14:47

본문

1136778ce5bc80acbba68b4ec71995fc_1551851 


치아교정은 치과 진료 중에서도 긴 치료기간과 높은 비용으로 인해 환자들이 치과를 선뜻 선택하기 어려운 치료이다. 또 최근에는 유명 교정치과에서 치료 결과에 따른 부작용과 치아재교정에 대해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며 논란이 되면서 더욱 치과 선택에 신중을 기하게 되었다.

우선 치아교정은 어떤 교정방법을 택하여 무슨 교정장치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이다. 개인의 부정교합 상태와 정도, 턱관절, 치아모양, 치료희망기간에 따라 전문의가 정밀 진단을 하여 환자와의 상담을 통해서 교정방법과 교정장치를 선택을 하게 된다.
 
문제는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이벤트 등을 통해 환자를 유인하는 곳이 있으며, 어떤 치과는 환자의 치아상태와는 관계없이 일괄적인 치아교정방법을 권하며, 가격이 높은 치아교정 장치를 권유하는 곳도 있다. 이럴 경우, 관련 지식이 전무한 환자들 입장에서는 전문가의 의견을 거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소위 ‘양심치과’를 찾는 환자들이 많아진 것이다.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치아교정에 대한 가격과 기간을 미리 알아보고 오는 환자들이 있다. 터무니없는 가격과 지나치게 짧은 기간 내 성공적인 치료는 치아와 잇몸에 무리가 갈 수 있어, 환자 본인에게도 좋지 않은 결과로 돌아간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계획을 설명하는 병원을 선택해야한다.

(도움말: 연세베스트치과 치아교정과 김기범 원장)

출저 : ​http://medicalreport.kr/news/view/9416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