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간적 부담 적은`부분교정`… 치아상태에 따라 적용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베스트 작성일18-09-19 18:05

본문


89ae6f4c0432f8fa01caf3ce2897397b_1537347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왔다. 성인은 물론,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대학생,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 취업준비생들까지 치아교정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치아교정은 치아 건강과 외모 개선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이기도 하다. 하지만 문제는 치료기간이 최대 3년까지 장기간에 걸쳐서 진행되는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기간을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에 따라서 다르지만, 기간이 고민된다면 '부분교정'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부분교정이란 미소를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앞니 부분을 가지런하게 하거나 돌출된 치아를 빠른 시간 내에 교정하는 방법이다.

부분교정은 치아 전체가 아닌 부분적으로 진행되는 교정으로 교정장치가 일반 교정장치보다 두께가 얇은 편이라 마찰력이 적어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치아교정 기간이 6개월 이내로 크게 단축되며, 발치가 없어 통증도 확연하게 줄어들며, 무엇보다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줄어들게 된다.

부천 연세베스트치과 교정 전문의 김기범 원장은 "부분교정치료는 모든 치아에 진행할 수 없는 치료방법이다. 우선 덧니가 심하게 났거나 발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시술이 불가능하다. 개인별 치아 상태와 부정교합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치과를 방문하여 부분교정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진단과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특히 부분교정의 짧은 기간 동안 만족스러운 치아교정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치아교정 경험이 풍부한 교정과 전문의가 있는 치과를 선택하여, 사전 진단과 상담을 받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출저 :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91902109923813039&ref=nave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